본문 바로가기

:) 엄마수첩/우리집 밥상 & 외식

아이들 견과류 먹이는 방법 - 맛있는 고구마 호떡






오늘은 고구마 호떡을 만들어 봤습니다~
찐고구마가 냉장고 속에 며칠동안 있는 것을 어떻게 할까 고민중이었는데
미즈쿡에서 고구마 호떡을 소개하더라구요.
필요한 재료를 한번 쭉~ 살펴보니 어려운 것도 없고 해서 바로 만들어봤어요!

몸에 좋고 머리에도 좋은 견과류! 아이들에게 먹으라고 하면 대부분 싫어하는데요.
맛있는 호떡 속에 넣어주면 바로 냠냠 한답니다~
한번 시도해 보세요~ 아이들이 참 좋아해요^^




고구마 호떡 재료
삶은 고구마, 팬케잌 가루, 흑설탕, 견과류(집에 있던 땅콩, 호두를 사용했어요)

저는 각 재료들의 양을 저의 느낌을 살려 만들었어요^^;
정확한 양을 측정하여 만들어보고 싶으신 분들은 여기를 클릭해 보세요~

고구마 호떡 만드는 방법(아래 사진 참조)
1. 고구마는 껍질을 벗겨 삶은 후 으깬다.
2. 으깬 고구마와 팬케익 가루를 섞어 반죽한다.
3. 견과류를 작게 칼로 자른 후 흑설탕과 섞는다.
4. 반죽을 떼어내어 낸 후 속재료(견과류 + 흑설탕)를 안에 넣고 모양을 만든다.
5. 후라이팬에 굽는다.
6. 뜨거울 때 맛있게 먹는다.


사진으로 보는 고구마 호떡 만드는 과정



찐고구마의 껍질을 벗긴 후 으깹니다.
처음부터 고구마의 껍질을 벗긴 후 삶아서 사용하시면 더~ 좋아요!
저는 냉장고 속에 있던 껍질이 벗겨지지 않은 찐고구마를 썼어요^^


으깬 고구마에 팬케익 가루를 섞어서 반죽을 만들어 줍니다.
밤고구마만 사용하는 경우에는 우유 한 두 스푼 넣어가면서 반죽의 되기를 조절해 주시면 좋아요!
우유가 없다면 물로 해도 좋아요~



호두와 땅콩을 칼로 잘라주세요.
먹기 쉬울 정도로요.
호두는 잘 잘리는데 땅콩은 딱딱해서 칼질하실 때 조심하셔야 해요~


반죽을 떼어낸 다음 준비된 속(견과류와 흑설탕)을 넣고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모양을 다 만들면
후라이팬에 버터를 살짝 두른 후 약한 불에 호떡을 익혀주시면 됩니다!



다 익히면 대략 위의 사진과 같은 모양이 나와요!
뜨거울 때 드시면 정말 맛있어요!
일반 호떡은 쫄깃쫄깃 하지만 이 고구마 호떡은 부드럽고 달콤한 것이 특징이예요^^



우리 아랑이 엄마 요리하는 것 지켜보다가 지쳤는지...
우네요! @.@

아랑아~ 호떡 한 입 먹어봐!
맛있단다. 너를 위해 준비했어! 뚝!!


제가 참조했던 미즈쿡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원글님 호떡은 모양도 참 이쁘고 사진도 예쁘게 잘 찍으셨는데...
제 글이랑은 너무 비교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