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iary - 뭄무

우주소년단 입단 - 우주소년단복 구입 방법 및 비용

 

 

 

뭄무가 4학년에 올라가면서

우주소년단과 컵스카우드 둘 중에 하나는 꼭 가입하고 싶다고 해서

우주소년단에 가입시켰습니다.

 

컵스카우트를 더 하고 싶어했지만...

프로그램 내용이 우주소년단이 마음에 더 들더라구요.

수학학력평가, 영어올림피아드, 과학체험캠프, 로봇만들기 등

엄마들이 좋아하는 프로그램으로 꽉~ 채워져있더라구요.^^; ㅎㅎ

 

 

 

 

우주소년단에 가입한 후 학부모회의가 있어서 갔더니

그 곳에서 우주소년단복 구입에 관련된 광고지 한장을 주더라구요.

그 광고지에는 필요한 물품, 가격 그리고 그 물품들을 살 수 있는 곳의 주소와 약도가 표기되어 있었어요.

가격을 보니 꽤 비싸더라구요.

선생님께서 다 살 필요없고 정복, 정모만 사면 될 것 같다라고 말씀하시길래 한시름 놓았어요.^^;

 

 

 

 

 

우주소년단복은 어디서 살까? 그리고 꼭 직접 가야만 살 수 있나?

 

우주소년단복을 사러 시내로 가야하는지라 인터넷에서 살 방법은 없나 고민했었습니다.

그래서 G마켓 등에서 검색을 해보았어요.

그런데, 어디에서도 팔지 않더라구요.

카페 같은 곳에서 아이들이 쓰던 우주소년단복을 파는 분도 있었으나 그 것도 많지 않았어요.

가뭄에 콩나듯이 있긴 하더라구요.

우주소년단복은 학교에서 알려준 판매처에서 사시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인 것 같아요.

 

판매처에 다라 다르겠지만 제가 간 곳은 택배로도 배송해 주더라구요.

택배비 별도로 부담하셔야 되고 카드 계산이 안되어서 지정 은행계좌로 송금해 주셔야 해요!

아이들 옷 치수도 정확하게 아셔야 하구요.

 

 

 

우주소년단복은 얼마예요?

 

 

 

 

 

가격 보이시죠?

우주소년단이라면 꼭 있어야 하는 것은 정복, 정모입니다.

휘장 및 뺏지 세트는 꼭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없으면 우리아이가 초라해보인답니다.^^;

공구세트는 만들기 할 때 필요하다고 하네요.

학교 선생님은 공구세트랑 휘장 및 뺏지 세트 꼭 사라는 말씀 없으셨는데...

판매하는 곳에서 휘장 및 뺏지 세트랑 공구세트는 꼭 필요한 것이라면서 사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정복, 정모, 휘장 및 뺏지세트, 공구세트 이렇게 4가지에다가

하복 반팔티셔츠 총 5가지를 샀습니다.

 

단복 구매비용은 총 169,200원 들었습니다~

초등정복은 97,600원,

휘장 및 뺏지 세트 26,300원,

정모 9,800원,

공구세트 26,500원

반팔티셔츠 9,000원

 

 

 

그리고, 또 추가비용이 있어요!

 

각각의 옷, 모자, 스카프, 벨트, 공구세트 등에 이름을 새겨넣어야 해요!

가격은 하나당 천원

총 12개라서 12,000원 들었어요~

 

이름은 우주소년단복 파는 곳 바로 앞에서 새겼어요.

판매하는 곳에서 바로 안내해 주더라구요...

이름 새기는데 하나당 30초도 안걸리는 것 같던데...

천원...^^;;

 

또, 바지 수선하셔야 해요~

밑단 작업이 안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 다리 길이에 맞춰서 수선하셔야 합니다^^

 

 

 

 

구경하세요~

 

 

위에 있는 3개 마크는 이름 새겨주는 곳에서 박음질한거예요.

붙어있는 것이 아니더라구요.

위에 세모 2개는 4학년이라는 표시랍니다.^^

 

 

 

 

이름은 이렇게 새겼어요.

스카프, 벨트, 공구세트 하나 하나에 모두 이름을 새겼어요!

 

 

 

 

이것은 공구세트.

가격에 비하면 부실하죠^^;;

 

뭄무가 돈 아깝지 않게 잘~ 열심히~ 사용만 해준다면 아깝지 않을텐데 말이죠^^

 

 

 

 

멋지다^^

뭄무야~ 우리 우주소년으로 올 한해 잘 지내보자!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