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엄마수첩/우리집 밥상 & 외식

정말 쉬운 꼬마 참치 김밥, 뭄무가 정말 좋아해요!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에
제대로 옆구리 터진 김밥 구경해 보세요~


김의 결이 안좋길래 반장 찢어서 겹쳐 말았는데도 옆구리가 터져버리네요!!^^;
ㅋㅋㅋ


본론으로 들어가서
오늘은 우리 뭄무가 가장 좋아하는 참치를 이용한 김밥을 만들었습니다~
꼬마 참치김밥은 정말 정말 쉬워요!
반찬거리 마땅히 없을 때 한 번 만들어보세요^^



먼저, 참치캔에 들어있는 참치의 물기를 쪽~ 뺀다음
마요네즈와 후추 그리고 양파를 갈아서 조금만 넣은 후
서로 잘~ 섞일 수 있도록 비벼주세요.



저는 사조로하이 참치캔 큰 거 하나로 만들었는데
마요네즈는 3스푼 정도, 갈은 양파는 반스푼 정도 넣었어요.
후추는 한 번 툭하고 떨어뜨렸구요.


양파는 우리 아랑이 이유식 만들때 쓰는 강판이 있는데
그걸로 갈아서 넣었어요. 간편하게요^^



밥은 김밥용 밥을 따로 만들지 않고
밥통에 있던 밥에 소금 약간, 참기름 그리고 볶은깨를 넣고 비볐습니다.
우리는 백미, 현미, 찹쌀현미 3가지를 섞어서 먹어요~
맛은 있는데 김밥을 만든 후 보니 색깔은 안이쁘네요.^^



김은 한 장을 반으로 잘라야 합니다.
꼬마김밥을 만들거니까요.



반으로 자른 김에 밥을 골고루 펴바릅니다.
끝부분은 조금만 남기고 골고루 밥을 펴 발라줍니다.



그런 후 돌돌 말아주면 끝납니다.



이 보통 김밥은 남편용으로 만든거예요^^



보통 김밥과 꼬마김밥의 크기를 비교해 보면 대략 이렇습니다~



뭄무가 제일 좋아하는 딸기와 꼬마 참치김밥을 같이 주니
정말 좋아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