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엄마수첩/우리집 밥상 & 외식

동네 아이들이 홀딱반한 고소~한 감자!






배고프다는 뭄무의 말을 듣고 무엇을 해줄까 고민하며 집안을 살펴보니
시부모님께서 열심히 길러 수확해주신 햇감자가 눈에 보였어요!

감자로 무엇을 만들까 한참 고민하다가 고~소한 감자전을 만들기로 했답니다.
재료도 초간단하면서 뭄무도 정말 좋아하거든요^^


 

 



<감자전 재료>
감자, 부침가루 or 밀가루

재료가 완전 간단하죠? ㅋㅋ
감자전을 더 색채롭게 하고 싶으면 당근을 얇게 채쳐서 감자전 위에 살짝 올려놓아주셔도 좋아요!
한결 예뻐보인답니다.
감자나, 부침가루의 양은 만들고자 하는 양에 따라 달라지는 것은 아시죠?^^


<감자전 만드는 순서>

1. 감자 3개와 물을 한컵 정도 넣고 믹서기로 곱게 갈아줍니다.
2. 믹서기로 곱게 간 것은 부침가루와 잘 섞어줍니다. 이때 되기의 정도를 봐가면서 물과 부침가루를 조금씩 더 넣어주세요.
3. 달궈진 후라이팬에 반죽을 조금씩 떠서 놓아줍니다.
4. 노릇노릇하게 굽습니다!
5. 식기 전에 맛있게 먹습니다.

부침가루에 간이 되어 있어서 따로 간을 안해도 되더라구요.
만약에 부침가루 대신에 밀가루를 넣으시는 분들은 소금과 설탕으로 약간 간을 해주시면 맛있어요^^



반죽은 너무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더 부드러운 것 같아요.
자신 없으시면 작게 한 장을 구워보신 후에 되기 정도를 조정해 보세요~
실패 확률을 확 줄일 수 있답니다^^





감자전을 만든 후에 아래 층에 사는 아이들이 생각나서 함께 나누어 먹었어요~
나중에 뭄무를 통해서 들으니 정말 맛있었다고 하더라구요.
음식점 해도 될 정도로 정말 맛있었다구요^^

감자전을 처음 먹어봐서 그런거겠죠?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