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iary - 엄마생각

베란다 텃밭! 방울토마토 2알, 고추 2개~~








햇살 참 따스했던 봄에
텃밭 한 번 잘 가꾸어 보겠다는 다짐과 함께
고추, 파, 상추, 쑥갓, 겨자, 방울토마토 등 여러가지 야채를 심었었다.

새싹이 쑥쑥 자라나는 재미로 물도 주고 했었는데...
요것들이 쑥쑥 자라기만 한다.

상추도 키 크는 것이 자신의 업인양 쑥쑥...
고추도 방울토마토도 열매 맺을 생각은 안하고 쑥쑥 크기만 한다.
그렇다고 뿌리랑 줄기가 튼튼한 것도 아니고 비실비실...
뭐가 잘못된 것일까?

어르신들은 베란다 안에서 키워서 그렇단다.
너무 곱게 키운 탓이랄까?
바람도 맞고, 이슬도 맞고 해야 하는데 그렇지를 않아서 이렇단다.

열매 볼 생각을 아예 포기했던 어느 날

방울 토마토 한 알을 얼핏 발견했다.
그 때의 기쁨이란!!
또, 있을까 싶어 여기 저기 살펴보니 하나 더 있다!! ㅋㅋㅋ
딱 두알!
빨갛게 익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뭄무랑 사이좋게 나누어 먹었다!



이번엔 고추!
고추도 딱 2개 열렸다!
제법 크고 알이 차다!!
이건 뭄무가 아니라
뭄무 아빠랑 한개씩 나누어서 된장에 찍어 먹었다!
휴우...제법 맵다!! ㅋㅋ
아~~ 내가 기른 내 사랑스런 채소들!!



뭄무 아빠가 다시는 채소 심지 말자고 한다.
채소 대신 화초를 심자고...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