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교육정보/교육 뉴스 & 정보

요즘엄마들 자녀학습 지도를 위해 열공중!








요즘 엄마들은 바쁩니다!
살림도 해야하고 재테크도 해야하고!
요즘에는 엄마들이 자녀 교육을 직접 하기위해서 열공중이라고 하는데요!
어떤 공부들을 하고 있는지 한번 살펴보아요^^



① 입학사정관제 포트폴리오 준비 전략과정

최근 조선교육문화센터는 입학사정관제 포트폴리오 준비 전략과정을 듣고 있는 어머님들로 붐비고 있답니다. 5주간 포트폴리오의 의미부터 주제잡기, 구성법, 실제 작성 사례분석 등 다양한 수업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하는데요. 과학고 진학을 목표로 하는 초등학교 6학년 자녀를 둔 한 어머니는 그 동안 자녀가 읽은 책으로 독서 포트폴리어를 만들어 과학분야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는데 큰 도움을 받았다고 합니다.

조선교육문화센터에 학부모를 위해 개설된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입학사정관제포트폴리오준비전략성인
- 자녀학습지도자
- 부모·자녀대화법
- 초등엄마표독서토론
- 존경받는 부모 롤모델되기

자세한 내용은 조선교육문화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http://edu.chosun.com/educenter/



② 대입 진로지도 강좌

대입전문학원에서 진행하는 대입진로지도 강좌가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다고 합니다. 진학사에서 운영중인 '엄마스쿨'은 매주 1회 3시간씩 총 4주에 걸쳐 학생부와 수능 이해하기, 성공적인 학습 컨설팅 등을 주제로 수업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진학사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http://edu.chosun.com/educenter/
 


③ 자기주도학습 지도사 과정
각 구청에서 진행되는 자기주도학습 지도사 과정의 경우에는 5분만에 신청이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높은 곳도 있다고 합니다. 자기주도학습 지도사 과정은 수료 후에 방과후교실 강사 등으로 활동할 수 있어서 더욱 인기가 높다네요.



④  학습코칭, 감정코칭, 진로 코칭 등 각종 코칭 강좌
아동 청소년기의 발달 특성을 기초로 학습동기를 부여하는 대화기술, 과목별 학습관리법 등을 배울 수 있다고 합니다. 감정코칭 강좌는 자녀의 마음을 이해하는 대화 및 행동 기술을 통해서 정서가 안정된 아이로 키우는 방법 등을 지도한답니다.



 ⑤ 초등수학, 역사 논술 등 특정 과목 지도법
유아 초등수학이나 역사 논술 등과 같이 특정 과목의 지도법을 배우는 경우도 맣다고 합니다. 건국대 미래지식교육원에서 운영하는 창의영재 수학지도사과정, 육아사이트 맘스쿨에서 하는 '제대로 가르치면 내아이도 수학왕'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강좌가 열리고 있다고 합니다.

맘스쿨에는 한글지도사과정, 지도사과정, 영유아맘교실, 초등맘교실 등 여러 교육과정이 개설되어 있네요. 자세한 내용은 http://www.momschool.co.kr/를 참조하세요.




요즘은 정보화시대로써 약간의 시간만 투자하면 아이들 교육법이나 특정과목 지도법 등의 자료를 얼마든지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경향이 나타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이들을 학원이나 과외강사에게 맡겨버리면 내 아이가 현재 어느 정도의 수준이고 어떤 점을 어려워하는지 등을 알아내기 어렵기도 하구요. 조금만 바쁘게 움직이면 큰 돈 안들이고 여러가지 강좌를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