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교육정보/영어공부

초등학생 영어 실력 점검? 영어인증시험으로!!








우리 아이가 영어학원도 다니고 또래들 중에서도 잘 하는 것 같긴한데 정말 잘 하고 있는 것인지 궁금하기도 하고 차근차근 실력 검증받아 쌓고 싶은 부모님들 많으실텐데요. 저도 우리 뭄무가 학교에서 시험보는 것 외에 뭄무의 현재 영어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궁금해서 초등학생 영어 인증시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어린 아이들에게 성인의 잣대를 들이대는 것은 아닌가 살짝 가슴이 찔리지만... 어차피 한국에서 살 것이라면 한국에서 원하는 '증' 하나는 있어야겠기에 지금부터 서서히 영어 인증시험 한 번 준비해 보려구요. 모아놓은 정보는 아래 참조하시구요~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 클릭하시어 확인해보세요^^



토익브리지 (Toeic Bridge)

TOEIC과 TOEIC Bridge 모두 비영어권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미국ETS가 개발한 세계 공통 영어 테스트로서, TOEIC은 주로 비즈니스 실용영어능력을, TOEIC Bridge는 일상생활에 관련된 영어능력을 측정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TOEIC Bridge는 영어능력 초, 중급자를 대상으로 하는 기초 영어실력을 튼튼히 갖추도록 하는 예비TOEIC입니다.

- 시험대상 : 초1~중3
- 시험과목 : 듣기, 읽기, 어휘, 문법(출제내용 : 일상적인 신변 내용)
- 평가방식 : 180점 만점
- 응 시 료  : 2만 9000원
- 실시지역 : 전국
- 정기시험 횟수 : 년 4회
- 주관 : 미국 ETS
- 문의전화 : 02-2008-5200

토익브리지 자세히 보러 가기



주니어 지텔프(Jr. G-Telp)

국제테스트 연구원(ITSC, International Testing Services Center)에서 주관, University of California Los Angeles, Georgetown University, San Diego State University, Lado International College 등의 저명한 교수진이 연구 개발하였고, 국내외 저명한 언어학자, 평가전문가들이 참여하여 국제적으로 초중학생 실용영어 능력을 평가하는 공인 영어 테스트입니다.

- 시험대상 : 초1∼중3
- 시험과목 : 문법, 듣기, 독해, 어휘
- 평가방식 : 절대평가방식
                  레벨 1~3은 2과목이 75% 이상이면 합격
                  레벨 4~5는 2과목이 65% 이상이면 합격
- 응 시 료  : 2만 3000원
- 실시지역 : 서울, 부산 등 7개 지역
- 주관 : 국제테스트 연구원(ITSC)
- 문의전화 : 02-3272-0549

주니어 지텔프 자세히 보러 가기



펠트 주니어(PELT Jr.)

PELT는 한국외국어평가원에서 개발한 국가공인 민간자격 실용영어(Practical English Language Test)의 약자입니다. PELT Jr. 1급, 2급, 3급은 초등학생이나 그 이하 연령의 어린이 또는 초보수준의 영어학습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시험형태는 설정된 난이도 기준에 따라 어린이들이 활동하는 범위를 가정생활, 학교생활, 사회생활로 점차 확대시켜 그 과정에서 알거나, 보거나, 듣거나, 느끼거나, 체험하는 사물들 또는 그 준변에서 전개되는 제반 상황 등을 나타내는 기초·기본적인 영어를 듣고 그 내용과 제시된 답을 고르게 하거나, 제시된 지문을 읽고 요구되는 답을 선택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됩니다.

- 시험과목 : 듣기, 읽기
- 평가방식 : 200점 만점 120점 이상 합격 등급제
- 응 시 료  : 2만 3000원
- 실시지역 : 전국
- 문의전화 : 1544-1505
- 주관 : 한국외국어평가원

PELT 시험 자세히 보러 가기



토셀(TOSEL)

EBS에서 연령별 인지단계를 고려해 우리나라 현실에 맞게 개발한 초등영어인증시험입니다. 수능출제위원들로 구성된 영어전공 교수진이 주축이 되어 개발하여 읽기, 쓰기는 물론, 듣기, 말하기까지 고루 평가할 수 있는 초등영어인증시험입니다. 초등 1·2학년, 초등 3·4학년, 초등 5·6학년부터 중학생, 중고생, 대학생 및 성인 다섯단계로 나누어 영어인증시험이 치루어지며 수험자에게는 시험점수 외에도 영어회화능력의 강점과 약점을 알려줍니다. TOSEL은 수행평가나 특목고 전형, 대입전형에 활용되는 초등영어 인증시험입니다.

- 시험대상 : 초1∼초6
- 시험과목 : 100점 만점 점수 등급제
- 평가방식 : 100점 만점 점수 등급제
- 응 시 료  : ADVANCED : 36,300원 
                  INTERMEDIATE : 33,000원
                  HIGH JUNIOR : 29,700원,
                  JUNIOR/BASIC/STARTER : 24,200원    
- 실시지역 : 서울, 부산, 대구 등 9개 지역
- 문의전화 : 080-600-1905
- 주관 : EBS

TOSEL 시험 자세히 보러 가기



IET(국제영어대회)

국제영어대회(IET-International English Test)는 영어학력평가시스템으로 영어에 가능성과 잠재력을 지닌 인재를 조기 발굴하여 전문가로 육성하고, 21세기 디지털글로벌 시대에 걸맞는 올바른 영어교육방향을 제시하며, 개개인의 영어학습 목표와 성취동기를 부여하는 영어학력 평가대회입니다. 2008년부터 전국 21개 외국어 고등학교가 공동 주최하고 IET 위원회가 주관하여 시행하게 됩니다.

- 시험대상 : 초3∼고2
- 시험과목 : 듣기, 어휘, 독해, 문법
- 평가방식 : 등급 우수자는 연1회 심층 평가
- 응 시 료  : 인증평가, 심층평가 각 3만 6,000원
- 실시지역 : 서울, 경기 등 9개 지역
- 시행회수 : 영어학력 인증평가(연 2회차), 영어학력 심층평가(연 1회차)
- 주최 : 전국 21개 외국어 고등학교
- 주관 : IET 위원회
- 시행국가 : 한국, 중국, 베트남, 캐나다, 뉴질랜드, 태국, 필리핀, 두바이, 일본
- 문의전화 : 02-539-8123

IET(국제영어대회) 자세히 보러 가기



 JET

JET는 TOEIC(Test Of English for International Communication), TOEIC Bridge, TOEIC Speaking 등의 시험을  주관한 YBM이 20여 년 이상의 테스트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학생들의 영어능력 평가를 위해 개발한 시험입니다. JET는 초등학생들이 그 동안 쌓아온 영어실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신뢰할 만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며 향후 상위 시험인 TOEIC Bridge → TOEIC → TOEIC Speaking으로의 순차적인 학습 안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수험자의 영어능력을 상세히 분석한 성적분석표를 통해 영역별 성취도는 물론 전체 수험자들 사이에서 자신의 성적을 비교할 수 있으며, 각 등급별 합격자에게는 합격증이 수여됩니다.

- 시험대상 : 초중급자
- 시험과목 : 듣기, 읽기, 어휘, 문법
- 평가방식 : 180점 만점
- 응 시 료  : 2만 2000원
- 실시지역 : 전국
- 문의전화 : 02-2008-5200
- 주관 : YBM

JET 시험 자세히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