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엄마수첩/건강-패션-다이어트

[다이어트] 마이너스 다이어트가 대세다





요즘 우리엄마들 해야 할 일이 너무 많습니다! 살림 잘 해야죠, 남편 내조 잘 해야죠, 아이들 교육 잘 시켜야죠, 거기다가 외모 가꾸기에 한시라도 소홀히 했다가는 '아줌마' 소리 듣기 쉽상이죠. 남편들 외도하는 이유 다 있는 거라면서 수근거리는 사람들도 있을 수 있구요...쩝...그래서 그런가요? 요즘 어머님들 어쩜 그리들 날씬하신지요?




저는 첫째 낳고 몸무게가 아가씨 때로 쉽게 돌아가서 둘째 낳아도 그렇겠지 안일하게 생각하고 임신 때도 몸매관리 전혀 생각하지도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둘째 낳고 모유 수유하면 당연히 빠질테니까요! 움하하하 @.@

남편이 요즘 저를 무척이나 부러워합니다. 허벅지가 자기보다 굵다면서...근육들이 탄탄하니 자기처럼 힘들게 헬스클럽 다니면서 운동할 필요없겠다구요...그래서 결심했습니다. 아직은 모유수유중이라서 음식을 끊을 수 없어서 먹으면서 하는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아침방송에서 '마이너스 다이어트'라는 것을 알려주더군요. 그래서 알아보았습니다!!!
마이너스 다이어트는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음식을 골라 먹는 것입니다.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음식이라 함은 음식 자체가 가지고 있는 열량보다 이 음식을 소화시키는데 소요되는 열량히 더 많은 음식을 말합니다. 이해를 쉽게 하기 위해서 예를 들면 양배추 100g의 열량이 50kal라면 이 양배추를 소화시키기 위해서는 100kal가 필요합니다.

간단히 요약하면,
양배추의 열량 50kal - 소화시키는데 필요한 열량 100kcal = -50kcal 입니다.
체내에 축적되어 있는 열량 50kcal가 소비되어지는 것이지요! 

마이너스 다이어트 방법은 식단을 조절하여 음식을 먹으면서 서서히 체중을 감량하는 장기 프로젝트입니다. 방송 내용으로는 100일 동안 다이어트를 하는 다이어트 기간과 265일 요요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체중유지기간으로 진행된답니다.


그렇다면, 어떤 음식들이 마이너스 효과를 불러올까요?
아래를 참조하세요^^

과일
포도, 레몬, 망고, 파파야, 오렌지, 사과, 파파야, 파인애플
채소
브로콜리, 양배추, 당근, 오이, 칠리, 마늘, 상추, 아스파라거스, 시금치,애호박, 당근, 샐러리, 치커리


방송 프로그램에서 소개한 식단을 한가지 소개해 드립니다.




삶은 닭고기 무쌈말이인데요. 참 쉽습니다.

닭가슴삵을 삶습니다. 삶을 때는 잡냄새를 없애기 위해 찜판 위에 대파를 깔고 그 위에 생 닭가슴살을 올립니다. 닭가슴살 위에는 편마늘을 골고루 얹은 후 삶아 줍니다.

② 무쌈과 함께 싸먹을 야채를 깨끗이 씻어 칼로 썹니다. 파프리카, 당근, 오이 외에도 자신이 좋아하는 야채를 5~6cm 길이로 가늘게 썰면 됩니다.

③ 무쌈 한장에 삶은 닭고기 조금과 썰어놓은 야채 한 가지씩을 넣고 돌돌 말아 쌉니다.

맛있게 먹습니다.